너무 많은 약을 복용하면 나타날 수 있는 5가지 징후

정기적으로 약물을 복용하여 치료를 받고 있는 분들은 여전히 ​​복용하는 약물의 양을 조절하고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치유 속도를 높이는 대신 너무 많은 약을 복용하면 실제로 건강에 나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쁜 영향이 무엇인지 알기 전에 약물을 너무 많이 복용하면 나타날 수 있는 징후를 확인해야 합니다.

약을 너무 많이 복용하고 있다는 신호

1. 복약 일정 준수의 어려움

복용할 약이 너무 많으면 해당 약을 복용하는 규칙과 일정을 따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복용하는 약의 양이 너무 많은 단계에 진입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하고 어떤 약을 연기할 수 있는지 즉시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이든,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이든, 처방약이든, 한약이든 상관없이 귀하가 복용하고 있는 모든 종류의 약을 의사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일부 약물은 약물 상호 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부작용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2.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다

누군가가 너무 많은 약을 복용할 때 알아차리기 쉬운 징후 중 하나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것은 박사에 의해 추가로 설명됩니다. NYU Langone Medical Center의 내과 전문의 Nesochi Okeke-Igbokwe. 그에 따르면, 다량의 약물을 복용하면 약물 상호 작용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허약감, 뇌 기능 저하, 소화 불량, 심계항진 및 피부 문제와 같은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어떤 종류의 약물을 함께 복용하고 반응을 일으키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처방된 여러 약을 동시에 복용하기 전에 먼저 의사에게 문의하는 것입니다.

3. 관절이나 근육통이 있는 경우

정기적으로 약을 복용한 적이 있는데, 관절과 근육통을 느꼈습니까? 그렇다면 약물을 너무 많이 복용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박사 텍사스의 정형외과 의사인 Barbara Bergin은 약물을 너무 많이 복용하면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통증의 원인은 관절염, 관절 염좌 또는 근육통에서 비롯됩니다. 그러나 관절 및 근육 문제가 아닌 다른 통증도 있습니다. 박사에 따르면 Barbara Bergin, 이를 유발할 수 있는 약물은 콜레스테롤 저하제(스타틴 약물)와 NSAID(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입니다.

4. 정신적 문제가 있는 경우

사실, 한도를 초과하여 약물을 복용하면 신체적 건강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정신적, 정서적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박사에 따르면 NYC Surgical Associates의 David Greuner에 따르면 처방약 과다복용의 일반적인 부작용은 기분 변화, 피로감, 심지어 만성 우울증입니다.

5. 잘못된 약 복용

약을 너무 많이 복용하면 잘못된 종류의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위스콘신에 있는 Westfields Hospital and Clinic의 약사인 Karin Josephson은 일일 약품 목록과 함께 제공되는 특수 약품 보관 공간을 갖도록 조언합니다.

목표는 매일 복용해야 하는 약물, 하루 복용 일정, 그날 복용한 양을 확인하고 동시에 복용할 수 없는 여러 약물의 상호 작용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모든 약에는 일반적으로 복용 시간에 대한 지침이 있으므로 일상 생활에 맞게 약물 소비를 조정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또한 이전에 복용했던 약을 복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처방약을 너무 많이 먹으면 위험하지 않나요?

위에서 언급한 징후 중 일부를 경험할 때 가볍게 여기지 마십시오. 점차적으로 신체에 매우 위험한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약물의 화학 물질을 분해하고 변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간에 문제가 발생하여 신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박사에 따르면. Priory's New Wellbeing Center의 정신과 의사이자 Priory's Hospital의 의료 책임자인 Paul McLaren은 변비, 수면 무호흡증, 성기능 장애 및 불임 문제는 종종 너무 많은 처방약을 복용하는 것과 관련된 건강 문제 중 일부입니다.

결국, 처방약이 사람의 몸에서 잘 반응하지 않기 시작하거나, 다시 말해서 당신의 몸이 이러한 약물에 저항(면역)할 수 있는 것이 걱정되는 것입니다.

최근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