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안액을 사용할 때 목이 쓰라린 느낌이 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안약은 건조하고 가려운 눈을 가진 사람들에게 필수품입니다. 눈을 편안하게 해주지만 점안제를 사용한 후 삼킬 때 목이 쓰라린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니?

점안액을 사용할 때 목이 쓰라린 느낌이 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구용 약물을 복용한 직후 쓴맛을 느끼는 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사용하고 있는 것이 경구용 약물이 아닌 경우에는 어떻게 합니까? 대신 점안액을 눈에 직접 투여하므로 입과 목구멍을 통과하지 않습니다. 예,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점안제를 사용하면 일부 사람들의 경우 삼킬 때 목구멍에서 쓴맛이 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눈과 코샘(비루) 사이를 직접 연결하고 코와 목구멍으로 이어지는 통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보면 아래 눈꺼풀 안쪽에 누점(점점)이라고 하는 상당히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울거나 점안액을 사용하거나 눈에 물을 주는 다른 일을 하면 액체가 비루관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또한, 눈에서 나온 체액은 코와 목에 직접 연결되어 있고 식도와도 인접해 있는 뒤쪽 통로로 끝납니다. 삼키면 바로 사용하는 안약의 쓴맛, 눈물의 맛까지 느낄 수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무의식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이 상태는 정상을 포함합니까?

점안제를 사용하고 바로 삼켰을 때 목에서 쓴맛이 나는 경우, 이것이 약물의 부작용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안약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로 나타나는 쓴맛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십시오.

기본적으로 안약 사용 후 삼키면 인후통이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결국 쓴 맛은 일반적으로 오래 지속되지 않고 몇 초 후에 곧 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점안액의 쓴 맛이 여전히 목구멍에 남아 있으면 의사와 더 이상 상담하는 것이 나쁠 것이 없습니다. 특히 그것이 당신의 활동을 방해하고 당신이 소비하는 음식과 음료의 맛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최근 게시물